본문 바로가기
일반

[직장인 부업] 150억 부자의 부의 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by 네이든 루니 2022. 12. 22.
반응형

부의-추월차선
부의 추월차선

부의 추월차선에 대해서

2023년 새해 목표 달성을 위한 첫 번째 도서였던 언스크립티드. 2022년 연말쯤부터 읽기 시작해서 3주 만에 완독 하였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자기 계발서 장르이기도 하지만 저자 엠제이 드마코의 전작이었던 '부의 추월차선'도 너무 재밌게 읽었던 터라 바로 구매하여 읽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만족스러운 도서였다. 평소 관심 있던 분야라서 그런지 읽는 내내 집중력 있게 읽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올해 나의 새로운 목표설정 및 동기여부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아직 안 읽어 본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간단 요약

'인생한방은 없다.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해라' 이게 결론이다. 나머지는 본인이 알아서 해석하길 바란다. 하지만 저자 엠제이 드마코가 정말 강조하고 싶었던 건 따로 있었으니 바로 실행력이었다. 아무리 머릿속으로 상상해도 현실화하지 않으면 그건 그저 공상일 분이라는 걸 말하고 싶었던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엔 당신에게도 기회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글을 마친다.

 

꽤나 두꺼운 분량이었지만 흥미로운 소재 덕분에 금방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문득 든 생각 하나.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지? 나는 그저 평범한 직장인일 뿐인데 말이다. 그렇다. 우리와 같은 일반 서민들은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평생 동안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것은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아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가야 한다. 즉, 빠르게 부자가 되는 길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은 현재 어느 차선위를 달리고 있는가? 혹시 아직도 서행차선 위를 달리고 있지는 않은가? 아니면 고속도로 진입조차 못하고 있지는 않은가? 만약 후자라면 당창 차를 돌려 다른 차선으로 갈아타야 할 것이다. 그러면 왜 하필이면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추월차선인가? 단순히 빨리 달리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목적지가 어디인지 알고 달려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100달러-지폐
100달러 지폐


수익창출방법

부의 추월차선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다. 그는 죽도록 일해도 돈을 버는 시스템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대신 시간과 관계없이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시스템을 구축하라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는데 크게 3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임대 시스템
둘째,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셋째, 콘텐츠 시스템

먼저 임대 시스템은 부동산 또는 장비 및 차량대여서비스 등을 통해 매달 일정액의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이다. 쉽게 말해 월세 받는 건물주가 되는 것이다. 물론 초기 자본금이 많이 필요하지만 한번 자리 잡으면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자칫하면 공실률이 높아져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습득은 필수다. 그래야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으니 말이다. 아무래도 노후대비 차원에서 미리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아무튼 이렇게라도 미래를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언젠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두 번째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이것은 인터넷상에서 제공되는 각종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동화된 소득을 얻는 구조다. 앞서 말한 임대 시스템과는 달리 별다른 기술 없이도 충분히 운영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 유지비용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시스템은 작가나 강연자로서 인세수입을 올리는 형태다. 주로 출판사나 방송국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글을 쓰거나 강의를 하게 되는데 이때 원고료나 출연료 명목으로 부수입을 올릴 수 있다. 또 다른 매력은 나이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